렌탈 창업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이 봐야 할 9가지 TED 강연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손님과의 접점을 넓히고 아을템을 알리는 방법으로 '경험'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것은 ""제품을 실물로 직접 살펴보고 주작해보는 체험을 통해 회사에 대한 친근함을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가을 휴가철 저자가 찾는 장소에 제품 경험 공간을 마련하고, 실제 집처럼 공간을 꾸며 아을템을 설치한 갤러리 형식의 전시관을 만들어 당사자가 조작하거나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4월부터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프렌치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버서더 일산'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상품을 설치해 모텔을 방문하는 손님이 실제로 물건을 사용해 알 수 있는 기회를 공급했다.

그런가하면 전년 9월에는 브랜드 경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Coway Gallery)'와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관리 서비스 체험매장 '코웨이 슬립케어 잠'을 오픈하기도 했다.

갤러리는 약 150평 규모로 코웨이 본사 G타워 3층에 위치해 있고,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4개의 스튜디오, 상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됐다.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적용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및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차별화된 기술이 반영된 다양특정 제품을 직접 체험해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이하게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 스튜디오는 고객의 일상속에 당연하게 어우러진 제품을 살펴알 수 있는 것이 특성이다.

슬립관리 잠 ⓒ코웨이

슬립관리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관리 서비스를 스스로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최대한 체험형 온,오프라인 매장이다. 좋아하는 매트리스를 체험하고 취향에 맞는 아을템을 고를 수 있는 단점이 있다.

image

그리고 해당 매장에서는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렌탈 창업 매트리스 뿐만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체험이 가능해 체계적인 토털 홈케어를 위한 아파트 환기장치 관리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문제는 ""이러한 경험이 최대한 매장들을 통해 혁신 물건을 실물로 스스로 살펴보고, 조작해보는 경험으로 회사에 대한 친근함을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동일한 코웨이의 경험 마케팅 시도 실적은 긍정적으로 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786억원으로 전년 예비 8.0%, 영업이익은 1761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5.2%, 당기순이익은 1322억원으로 작년 대비 14.5% 증가했다.

코웨이 문제는 ""이번년도 4분기 수입액과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한 실적이었다""면서 ""환경가전 마켓에서 최대로 중심적인 수치인 총 계정수도 지난해 동기 준비 78만 가전제품 렌탈 계정 늘어난 943만 계정을 기록했었다""고 설명하였다. 이어 ""향후에도 혁신 상품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뒤에 말했다.